고객지원센터

공지사항공지사항 입니다.
NO SUBJECT WRITER DATE
공지[22년 2학기 9월과정]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 모집관리자2022-05-20
본원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목의 수강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 아래 -

1. 모집 인원 : 60명 선착순

2. 모집 기간 : 2022년 9월 14일(수)까지
  (선착순 인원이 채워지면 모집 종료)

3. 수강 기간 : 2022년 9월 15일(목) ~ 2022년 12월 28일(수)

4. 수강료 : 300,000원

5. 신청 조건 : 선이수과목 전공필수 4과목 이상 + 전공선택 2과목 이상(총 6과목) 이수

 ※ 전공필수 과목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법제와실천,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현장실습
 
 ※ 전공선택 과목 :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여성복지론, 가족복지론, 산업복지론, 정신건강사회복지론, 의료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론, 교정복지론, 사회보장론, 정신건강론, 사회문제론, 자원봉사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사회복지역사,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복지국가론, 가족상담 및 가족치료,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 사례관리론, 국제사회복지론, 빈곤론, 사회복지와 인권

6. 신청 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7. 제출 서류 :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제출(※ 이수증명서 제출 불가)
 - 이메일 제출 : cyj3639@hscu.ac.kr

8. 강의 구성(신법 기준) : 온라인 강의 + 오프라인 출석 세미나(3회) + 실습 160시간(간접실습 80시간까지 가능)

9. 유의사항
 1) 선이수과목 미이수자는 등록 불가
 2) 신법(2020년 이후부터) 대상자 등록 가능

10. 학사일정
 1) 온라인 강의 수강 : 2022년 9월 15일(목) ~ 2022년 12월 28일(수)
 2) 간접실습 콘텐츠 수강(3주간) : 2022년 9월 19일(월) ~ 2022년 10월 10일(월) - 대체공휴일 포함
 3) 실습 세미나(필수 참석)
  - 1차 세미나(오리엔테이션) : 2022년 9월 17일(토) A반 10:00 ~ 12:00 / B반 13:00 ~ 15:00
  - 2차 세미나(중간평가회) : 2022년 11월 5일(토) 
A반 10:00 ~ 12:00 / B반 13:00 ~ 15:00
  - 3차 세미나(최종평가회) : 2022년 12월 24일(토) 
A반 10:00 ~ 12:00 / B반 13:00 ~ 15:00
 4) 기관 실습 : 2022년 10월 11일(화) ~ 2022년 12월 11일(일)
 5) 실습일지 및 서류 제출 마감 : 2022년 12월 19일(월)
 6) 종강 : 2022년 12월 28일(수)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회의 세미나는 변경없이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11. 기관 실습 절차
 1) 개강 후, 실습신청서 및 실습생프로파일 작성하여 교육원으로 제출
 2) 교육원에서 실습신청서 및 실습생프로파일 확인 후 기관으로 공문 발송
 3) 일정에 맞춰 실습 시작

12. 유의사항
 1) 반드시 개강 후 실습을 시작해야 합니다. (공문도 개강 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반드시 실습 시작 전에 실습신청서와 실습생프로파일을 교육원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3) 실습에 필요한 각종 서식은 개강 후 제공이 됩니다.
     미리 기관이 선정된 학습자는 교육원 행정실(051-999-017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지동일IP 신청 및 수강컴퓨터등록 예외(맥어드레스) 신청 안내관리자2022-01-26
◆ 동일 IP 신청

1. 대상
 1) 주민등록상 동일한 주소에서 함께 수강을 하는 가족
 2) 동일한 주소에서 함께 수강을 하는 직장 동료

2. 신청 방법
 1) 첨부된 서식의 신청서를 작성(해당자 모두 개별 작성)하여 서명
 2) 작성한 신청서와 해당 증빙 서류를 홈페이지에 접수
  - 가족 : 주민등록등본
  - 직장 동료 : 재직증명서
 3) 홈페이지 로그인 - 고객지원센터 - 사유서 제출 - 동일아이피

접수 및 처리가 완료된 학습자들은 동일한 주소의 PC에서 수업 수강 및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 수강컴퓨터 예외(맥어드레스) 신청

1. 대상
 1) 해외 수강자
 2) 기타 사유로 인해 공동인증서 사용이 불가한 자

2. 신청 방법
 1) 첨부된 서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명
 2) 작성한 신청서와 해당 증빙 서류를 홈페이지에 접수
  - 해외 거주자 : 해외 거주 사실 증명서 또는 유사 성격의 확인서, 여권 등
  - 기타 사유 : 주민등록등본(해당자), 재직증명서(해당자)
 3) 홈페이지 로그인 - 고객지원센터 - 사유서 제출 - 맥어드레스

접수 및 처리가 완료된 학습자는 신청된 PC에서 수업 수강 및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첨부 : 동일아이피.맥어드레스.zip
공지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안내관리자2021-02-24
본 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규정에 따라
범용공동인증서(구.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에 따라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안내를 해드립니다.

♦ 공동인증서란?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1999년부터 전자신분증 역할을 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전자서명 민간 인증서가 도입되면서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공동인증서"로 재발급 또는 신규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범용공동인증서
금융기관(은행 등)에서 발급받은 무료 공동인증서는 해당 기관 또는 금융 관련 작업에만 쓰입니다. 
금융, 증권, 민원, 공공기관, 교육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가 
"범용공동인증서"입니다.
본 교육원과 같은 교육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범용공동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인증서 발급
대표적인 인증서 발급 기관으로는 
한국전자인증(https://www.crosscert.com/)
한국정보인증(https://www.signgate.com/main.sg)이 있으며,
주로 거래하시는 은행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범용공동인증서 사용
본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후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본 교육원 홈페이지 상단의 "공동인증서로그인" 메뉴로 들어가서
범용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수업을 수강하시면 되겠습니다.
13 신길고등학교 2021학년도 한국어교실 한국어강사 채용공고관리자2021-05-03

2021학년도 한국어교실 한국어강사 채용공고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의한 임용결격사유와 기타 법령에 의하여 자격정지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를 시간강사로 다음과 같이 채용하고자 공고합니다.

 

1. 채용 취지

- 신길고등학교의 중도입국학생 한국어교실 한국어 강사를 채용하고자 한다.
 

2. 교과 및 자격

가. 과목 및 모집 인원

과목

인원

계약기간

비고

한국어 교실

1

2021.05.20.~2021.12.10

120시간(요일은 추후 협의)

 

 

 

나. 지원 자격

(1) 교사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맞춤형 한국어 교육 및 기초학력 지도가 가능한 한국어강사
 

3. 근무조건

가. 신 분 : 시간강사

나. 수업시간 : 5, 6교시 13:50~15:40

다. 강사료 : 22,000원×2시간×60일=2,640,000원
 

4. 제출 서류

가. 강사 지원서(사진첨부) 1부.(이메일로 제출할 경우 파일명 주의 : 성명_지원서.hwp

나. 자기소개 및 프로그램 운영 계획 1부.(붙임파일 참조)

다.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 서류는 추가될 수 있음.
 

5. 응시 전형

가. 접수 기간 : 2021. 05. 03.(월) ~ 05. 10.(월) 12:00 까지

나. 접수 방법 : 메일로 제출(압축 파일 지양)

다. 접수처 : people1225@korea.kr

라. 문의처 : 교무실 ☎ 031-599-9812

마. 학교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길로 45

바. 전형 주요 사항

전형 절차

세부사항

비고

서류전형

담당자간 서류심사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1. 05. 11.(화) 17시 이후 개별통보

전화연락

면접

2021. 05. 12.(수) 16:00

신길고 2층 교무실 방문

최종합격자 발표

2021. 05. 14.(금) 14시 이후 개별통보

전화연락


6.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 계약을 해지함.

나.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보수 및 근무 조건 등은 교육공무원 보수 규정에 의함.

다. 한국어교육 경력 교사 우대함.

[경기도교육청 구인정보 : 초중등시간강사(자유학기활동강사 특기적성(방과후) 포함)]

https://www.goe.go.kr/home/job/jobOfferDetail.do?menuId=100000000000208&menuInit=10%2C2%2C1%2C2&programId=PGM_0000000002&pageIndex=1&sJobOfferCd=020&jobOfferSeq=158770&sAreaCd=&sSchoolCd=&jobYn=&schKey=SUBJECT&schVal=%ED%95%9C%EA%B5%AD%EC%96%B4



122021년 2학기 화신사이버대학교 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 강사 모집관리자2021-04-27

본 교육원이 부설기관으로 소속되어 있는 화신사이버대학교는 2017년부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됐으며, 2018-2019 일반운영기관 재지정, 2020-2021년에도 일반운영기관으로 재지정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매년 총 3학기로 진행되며, 매 학기 1개 또는 2개 강의가 개설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고, 다가오는 2학기도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1개 강의를 실시합니다.

2021년 2학기 한국어 강사는 총 1명 선발, 외국인 학생 수는 10명 내외로 배정될 예정입니다.

아래에 첨부된 ‘2021년도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지침’과 모집내용을 상세 확인 후 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 강사로 활동하길 희망하시는 분은 신청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 2019년에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등록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로 법무부에 등록된 졸업생들은 첨부된 ‘2019년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등록제도 변경 안내’를 확인바랍니다.

(기존 등록 강사 중 한 번이라도 강의 배정을 받은 자는 별도의 강사 등록 갱신 절차 없이 강사 등록 유효하고, 기존 등록 강사 중 강의 배정을 받지 못한 자의 사회통합정보망 강사 아이디는 ´19년 초 일괄 철회 조치)

1. 모집내용 : 사회통합프로그램 한국어 강사 모집

2. 모집인원 : 1명

3. 운영내용
 가. 운영기간 : 2021. 5. 24.(월) ~ 2021. 7.19.(월)
 나. 운영요일 및 시간 : 매주 월, 수, 금 14시 ~ 18시(1일 4시간씩 25일, 총 100시간)
 다. 운영단계 : 3단계(중급1)
 라. 강사료 : 주간 강의 1시간당 26,000원
 마. 운영형태 : 온라인 화상교육 진행(강사는 본교에서 강의 진행)

4. 자격요건
 가. 한국어와 한국문화(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자격 요건에 따르며, 아래 항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자)
  ① 한국어교원 3급 이상 자격을 가진 사람
  ② 한국어교원양성과정(120시간 이수) 이수 후 정부 기관 등에서 이민자 대상 한국어교육경력 500시간 이상 경력 확인이 가능한 사람
  ③ 초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 이상을 소지하고, 초등학교 교사 2년 이상 경력인 사람으로서 한국어교원양성과정(120시간 이수)을 이수한 사람  

 나. 우대사항
 ① 본교 한국어교육학과 졸업자(복수전공 포함) 우대
 ② 사회통합프로그램 및 유사분야 경험자 우대

5. 제출서류 
 가.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모집 지원서[붙임1]
 나. 사회통합프로그램 강사 이력서[붙임2]
   * 교육 · 활동경력 및 자격사항은 한국어 교육과 관련한 사항만 기재
 다. 해당 분야 자격증, 이수증 또는 수료증, 경력증명서 등의 관련 서류 사본 

6. 전형절차
 가. 1차 서류 심사 결과 발표 : 2021. 5. 3.(월)(지원자 개별 통보)
 나. 2차 면접(1차 합격자에 한해 실시) : 일정은 실시간 개별 통보
 다. 최종 합격자 발표(예정일) : 2021. 5. 10.(월)(지원자 개별 통보)   

7. 신청 방법 : 링크의 공지사항을 읽어본 후, 공지에 첨부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
  ► 공지사항 링크

 - 이메일 : 50017@hscu.ac.kr
 - 사진 첨부 및 필요 항목 반드시 기재

8. 신청기간 : 2021. 4. 24.(토) ~ 2021. 4. 29.(목)

9. 문의전화 : 051-999-0122


11[21년 5월 과정] 학사일정 안내관리자2021-04-02
안녕하세요. 5월6일 개강반 모집안내입니다.
반배정을 위해서 4월 16일 1차 마감 -> 4월30일 2차 마감합니다.
21년도 1학기의 마지막 학기 개강이니 2학기 실습을 계획하신 분들은 5월 6일 개강반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10[21년 3월 과정] 토론 참여 안내관리자2021-04-01
안녕하세요.
토론 주제가 출제되어 안내해드립니다.
 
토론은 4/1(목)부터 5/31(수) 23시까지 진행되며,
토론방에 들어가셔서 주제를 확인하신 후 
"글쓰기"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글쓰기 1회, 다른 참여자의 글에 댓글 1회 
하시게 되면 기본점수 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형식과 분량은 제약이 없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하시면 되겠습니다.

9[학점은행제] 2021년도 2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신청 안내관리자2021-03-30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 2020-66호에 기초한

2021년도 2분기 개인 학점인정 신청 등에 관한 세부 안내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내용과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링크
→ 바로가기

첨부 : 2021년 2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접수계획.pdf
8[21년 1학기 4월 8일 개강] 학사일정 안내관리자2021-03-11

7[21년 1학기 4월 8일 개강] 4월 개강반 학습자 모집 안내관리자2021-03-11

6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안내관리자2021-02-24
본 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규정에 따라
범용공동인증서(구.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에 따라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안내를 해드립니다.

♦ 공동인증서란?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1999년부터 전자신분증 역할을 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전자서명 민간 인증서가 도입되면서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공동인증서"로 재발급 또는 신규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 범용공동인증서
금융기관(은행 등)에서 발급받은 무료 공동인증서는 해당 기관 또는 금융 관련 작업에만 쓰입니다. 
금융, 증권, 민원, 공공기관, 교육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가 
"범용공동인증서"입니다.
본 교육원과 같은 교육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범용공동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인증서 발급
대표적인 인증서 발급 기관으로는 
한국전자인증(https://www.crosscert.com/)
한국정보인증(https://www.signgate.com/main.sg)이 있으며,
주로 거래하시는 은행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범용공동인증서 사용
본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후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본 교육원 홈페이지 상단의 "공동인증서로그인" 메뉴로 들어가서
범용공동인증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여 수업을 수강하시면 되겠습니다.
5[국립국어원] 2021년 한국어교원 자격 심사 일정 공고관리자2021-02-18
국립국어원 공고 제 2020-176호

2021년 한국어교원 자격 심사 일정 공고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내용과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국어원 링크
바로가기

첨부 : 2021년 한국어교원 자격 심사 일정 공고.hwp
4[학점은행제] 2021년도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및 각종 신청·접수 계획 공고관리자2021-02-18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고 제 2020-66호

2021년도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및 각종 신청·접수 계획 공고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내용과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링크
바로가기




첨부 : 2021년도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및 각종 신청·접수 계획 공고.pdf